인공지능 기술 개발의 현재 상태
유전 알고리즘 : 특정 문제에 대한 적절한 해답을 찾기 위해 자연 진화 과정, 즉 세대를 구성하는 개체군의 교차 및 돌연변이 과정을 통해 세대를 반복합니다. 대부분 알고리즘이 수학적 표현으로 문제를 표현하고 분화를 통해 최대/최솟값을 찾지만, 유전 알고리즘은 정확한 답보다는 분화하기 어려운 문제에 가장 적합한 답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공 생명: 말 그대로, 프로그램들이 스스로 움직이고 살 수 있는 능력을 주는 것, 인공 지능뿐만 아니라 실제 살아있는 유기체로서 말이다. 실제 생명체를 실험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가상 시스템(환경)을 통해 생명체를 연구하는 것이 목적이다.
서비스/기술적 특성의 유형
비디오 게임 : 비디오 게임의 적은 원시적인 인공 지능이며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이지 않거나 반응하여 공격, 방어 및 회피를 사용하는 결정은 살아있는 유기체의 성격과 유사합니다.
전문가 시스템 : 전문가 시스템은 많은 양의 지식을 규칙으로 표현하며, 데이터를 입력하면 컴퓨터는 정해진 규칙에 따라 의사결정을 한다. 그것은 ELSE로 이루어진 시스템이며, 어떤 면에서는 무지하지만, 규칙의 종류가 많을수록 정확합니다. 특성에 관해서는 제한된 상황에서 제한된 특정 사물을 인식하거나 행동할 때 중요하지 않지만 규칙에 없는 상황이나 사물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BDI 아키텍처 : 인간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과정은 믿음, 욕망, 의도의 세 가지 영역으로 나 ? 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진리를 바탕으로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다양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현재 자신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행동 중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고, 현재 자신이 수행하는 행동의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믿음: 프로그램이 알고 있다는 믿음은 환경에서 사실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이 관찰 밖에서 사실이 변하는지는 알지 못하지만, 신뢰의 표현을 사용하여 자신의 정보에서 변하기 전에 사실로 받아들이는 환경의 관찰을 통해 알고 있는 것의 진실을 표현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테이블 위에 컵이 있고 프로그램이 컵이 테이블 위에 있다는 것을 알고 다른 방향을 보면서 컵을 다른 곳으로 옮기면 프로그램은 여전히 컵이 테이블 위에 있다는 진실만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진리는 프로그램에 논리적 정보로 저장되며, 이는 Predicate (1차원 논리적 명제), Relation (관계형 명제) 및 Symbolic Data (인코딩된 자료)라는 표현으로 작성됩니다. 이러한 명제들은 프로그램이 알고 있는 정보의 집합인 월드 모델을 구성하고, 프로그램이 다음 행동을 결정하기 위한 데이터 구조를 형성한다.
욕망 : 프로그램은 본질에서 일종의 서비스 또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만들어지며 BDI 아키텍처는 이러한 작업 목표를 목표 형태로 보존하고 활용합니다. 목표는 어떤 상태에 도달하려고 한다는 의미에서 믿음과 같은 술어로 설명되며 프로그램은 동시에 달성하려고 하는 많은 목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이 BDI 아키텍처를 구현하는 관점에서 Goal을 목표로 설명하지만, 이러한 Goal은 에이전트 기반 아키텍처의 주요 구성 요소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즉, BDI 아키텍처에 구현된 인공 지능 프로그램은 본질에서 자율적이고 반응 적으로 동작하는 에이전트 구성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의도 : 프로그램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그 목표에 맞는 행동을 선택해야 하며 실제 환경에서 실현 가능한 데이터에 바인딩 되면 의도로 설명해야 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위한 액션 방법들은 작업 계획(Plan)의 형태로 구현되지만, 일반적으로 인공지능을 BDI 아키텍처로 구현하고자 한다면, 이미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BDI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조를 개발한다면 작업 계획을 구현하는데 대부분 비용이 든다. 작업 계획은 작업 계획이 달성할 수 있는 목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일련의 행동 및 행동 수행을 위한 전제 조건으로 구성됩니다.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행동에는 다른 하위 목표도 포함될 수 있으며 이러한 하위 목표는 의도를 형성하기 위한 특정 행동 계획과 결합합니다. 따라서 의도는 반드시 트리 또는 목록 형태의 데이터 구조를 구성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를 구현한 관점에서 의도 구조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